2020년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소장품 구입 공고

경기도어린이박물관, 9월 15~28일까지 서류 제출
‘어린이, 놀이와 예술’ 주제의 현대미술작품 구입 공고

권애리 | 기사입력 2020/09/20

2020년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소장품 구입 공고

경기도어린이박물관, 9월 15~28일까지 서류 제출
‘어린이, 놀이와 예술’ 주제의 현대미술작품 구입 공고

권애리 | 입력 : 2020/09/20 [13:39]

[뉴스인오늘]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표문송)은 동시대 어린이의 놀이와 예술을 주제로 어린이에게 세상을 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할 수 있는 현대미술작품을 수집하기 위해 오는 9월 28일까지 소장품 구입을 공고한다.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소장품 구입공고 롤링배너.


2020년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소장품 구입 대상은 1990년대 이후 국내외 작가의 평면, 입체, 설치, 미디어, 공예 작품이다.

 

구입 예정 작품은 어린이와 관련되어 당대의 사회문화와 공동체의 기억을 드러내는 작품, 어린이…유년기를 주제로 어린이의 삶과 현재를 보여주는 작품, 예술에 내재된 놀이의 가능성과 확장성, 새로운 상호작용을 모색하는 작품,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는 참여예술 작품 등이다.

 

매도를 원하는 작가나 소장가는 매도를 희망하는 작가나 개인 소장가·법인·화랑 관계자 등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들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구입 적정성과 가격을 최종 결정한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 놀이와 예술’ 주제의 현대미술작품을 구입을 통해 어린이에게 적합한 상호작용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추후 전시와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활용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