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디바이스랩 전국 아이콘 경진대회 성료

지역기반 ICT 관련 우수 아이디어발굴 및 사업화 지원

권애리 | 기사입력 2023/12/06

2023 디바이스랩 전국 아이콘 경진대회 성료

지역기반 ICT 관련 우수 아이디어발굴 및 사업화 지원

권애리 | 입력 : 2023/12/06 [10:12]

[뉴스인오늘] 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 이하 진흥원)이 지난 5일 예비창업자, 중소·벤처 기업 대상 ICT 관련 산업 확산 및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디바이스랩 전국 아이콘(ICT-UNICORN) 경진대회’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 2023 디바이스랩 전국 아이콘 경진대회 성료.


2회를 맞은 본 대회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각 지역 디바이스랩(용인, 판교, 전주, 충북)이 공동주관하여 지역기반의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고 유니콘 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올해 대회에 신청한 총 41개팀 중 예선을 통과한 6팀에게 보유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는 3개월의 시제품 개발 기간을 줬으며, 작년과 달리 해당 기간에 ▲3D 프린팅 기술 지원(3D 설계 등), ▲제품화(PCB 개발 등) ▲전문 기술멘토링을 추가 지원하면서 각 팀의 사업화 촉진 및 최종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였다.

 

결선에서는 각 팀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 및 제작한 시제품에 대한 기술성, 완성도 등을 산·학·연 관계자들이 평가했으며 이후 총 상금 1500만원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과 지역진흥원장상 등 총 6팀의 시상이 이뤄졌다.

 

▲ 대상 ㈜케이엠에스(IoT 케이블 트레이 접촉점 스마트 화재 감시 및 진압 시스템), ▲ 최우수상 ㈜리매진(가정용 유방암 자가검진 기기), ▲ 우수상 ㈜더블유아이에스네트웍스(LoRaWAN망 사회적약자 SOS 긴급 호출기), ㈜리브포워드(홈패프릭 제품3D 미리보기 및 맞춤 제작 서비스), ㈜케이아이오티(스마트 물품관리시스템), 한국물환경(주)(지능형 카메라 시스템)

 

진흥원 관계자는“크고 작은 중소·벤처 기업의 다양한 아이디어 및 기술을 확인함과 동시에 더 나아가 국내 ICT 산업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행사였다.”며 “본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협업기관들과 함께 수상 팀들을 향후에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기획한 진흥원의 ICT 디바이스 용인랩은 용인시 처인구 진흥원 본원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내 스마트 디바이스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장비, 멘토링,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