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5번째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

놀이 지원 및 일자리 창출하는 1~3세대가 공존하는 특별한 공간 마련

권애리 | 기사입력 2024/06/14

남양주시, 5번째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

놀이 지원 및 일자리 창출하는 1~3세대가 공존하는 특별한 공간 마련

권애리 | 입력 : 2024/06/14 [18:31]

[뉴스인오늘]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4일 영유아 장난감 대여 서비스 시설인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 남양주시, 5번째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거점형 5개소(다산, 별내, 진접, 호평, 화도)와 이동형 1대(찾아가는 장난감 도서관)의 장난감도서관을 운영하며, 영유아 가정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다양한 놀이를 지원한다.

 

특히, 화도점은 장난감 대여뿐만 아니라 △놀이체험 프로그램 △영유아 치료 및 상담 △보호자 양육 상담 등을 지원할 공간도 함께 조성됐다. 또한,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가 운영하는 해미일 실버카페가 설치돼 이용자 편익 증진 및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1~3세대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은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사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색동어린이집 아이들의 동요 합창 △사업 추진 보고 △커팅식 및 기념촬영 △시설 라운딩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이곳을 뜻깊은 공간으로 새단장해 주신 화도읍 지역 구성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남양주시는 ‘어린이와 여성이 행복한 남양주’를 슬로건으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복지 정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에 거주 또는 재직 중인 영유아 양육 가정이라면 누구나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후 연회비 1만 원을 납부하면 된다. 사전 예약을 통해 1회 2종(대형 1종, 소형 1종)의 원하는 장난감(서비스)을 2주간 대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