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제39회 경기여성대회 및 창립 50주년’ 기념식 참석

권애리 | 기사입력 2024/07/04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제39회 경기여성대회 및 창립 50주년’ 기념식 참석

권애리 | 입력 : 2024/07/04 [17:27]

[뉴스인오늘]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이 4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39회 경기여성대회 및 창립 50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제39회 경기여성대회 및 창립 50주년’ 기념식 참석.

이 자리에서 염 의장은 여성 발전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여성 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염 의장은 “대한민국의 성장 이면에 많은 불평등의 과제들이 남아있다”라며 “성별 격차 또한 우리가 반드시 풀어야 할 과제 중 하나”라고 말했다.

 

특히 저출생 문제에 대해 “원인은 복잡하지만 이 또한 여전히 불균형한 여성의 권익의 문제, 그리고 우리가 문화적으로 바로 잡지 못한 성별 격차의 문제 등과도 밀접하게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염 의장은 “전국 최대 광역단체이자, 대한민국 축소판인 경기도가 변화의 중심이자 기회의 중심으로서 여성과 남성 모두가 행복한 평등한 문화를 견인해 나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 및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남경순 부의장(국힘, 수원1)과 김재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더민주, 평택2) 등 도의원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상일 용인시장, 신계용 과천시장, 이금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