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카페 ‘뜨란 화도점’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 개소

권애리 | 기사입력 2024/10/11

발달장애인 카페 ‘뜨란 화도점’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 개소

권애리 | 입력 : 2024/10/11 [17:13]

[뉴스인오늘]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1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1층에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카페 ‘뜨란’ 화도점을 개소했다.

 

▲ 발달장애인 카페 ‘뜨란 화도점’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 개소.


이날 개소식은 홍지선 남양주 부시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회 의원, 장애인시설 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루미너스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 △경과보고 △커팅식 등 순으로 진행됐다.

 

‘뜨란’은 ‘더불어 사는 향기가 뜰 안에 커피향처럼 가득하다.’는 의미를 지니며, 시가 지원하고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보호작업장(시설장 우희성)에서 운영한다.

 

이로써 관내에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점 △남양주시청점 △오남체육문화센터점 △와부체육문화센터점 등 기존 4개소와 함께 총 5개 지점이 운영되며, 총 12명의 발달장애인이 근무하고 있다.

 

홍지선 부시장은 “‘뜨란’이 발달장애인이 바리스타로 근무하는 커피전문점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이곳에서 일하게 될 발달장애인들이 두려움을 이기고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며,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우희성 시설장은 “이번 개소를 계기로 관내 발달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들이 지역사회에서 당당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장애인 고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뜨란’ 화도점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휴점일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의 휴관일과 동일한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금요일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