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수원 첫 산업 선경직물’ 특별기획전 관람

권애리 | 기사입력 2023/09/21

수원특례시의회, ‘수원 첫 산업 선경직물’ 특별기획전 관람

권애리 | 입력 : 2023/09/21 [18:08]

[뉴스인오늘]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은 9월 21일(목) 수원박물관에서 열린 <2023수원박물관 특별기획전 - 수원 첫 산업 선경직물>에 참석해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 김기정 의장 축사.


이날 개막식에는 김기정 의장, 조문경 문화체육교육위원장, 현경환 문화체육교육부위원장 및 주요 내빈, 수원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 개회사 및 국민의례, 감사패·표창장 수여,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김 의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특별기획전은 수원을 대표하는 기업이자 우리나라 경제발전사의 최전방에 있는 최고의 기업‘선경직물’의 발전사를 기록에 남기고, 그 의미를 공유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이다. 아울러, 선경직물의 발전사를 돌아보며 수원의 미래비전을 설계하고 도전해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은 선경직물이 지원한 수원지역 문화시설 등 전시를 관람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과 수원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2023년 9월 21일(목)~11월 19일(일)까지 수원박물관 기획전시실(1층)에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수원에서 시작된 선경직물이 SK그룹으로 성장하기까지의 발전사를 볼 수 있는 사진과 기업 상품들이 전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