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의 참견” 여러분의 창작에 참견해 드립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창작모꼬지 참가자 모집

권애리 | 기사입력 2021/06/09

“창작의 참견” 여러분의 창작에 참견해 드립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창작모꼬지 참가자 모집

권애리 | 입력 : 2021/06/09 [12:21]

[뉴스인오늘]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박무, 이하 경콘진)은 문화콘텐츠 분야 창작자 지원을 위해 설립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을 통해, 오는 9일(수)부터 22일(화)까지 2주간 창작모꼬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작모꼬지는 예비창작자 대상의 창작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으로 아이디어를 실제 콘텐츠로 제작하고, 신규 창작자를 육성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창작모꼬지는 원데이 클래스로 창작활동을 지원하며 문화저변을 확대했던 전년과 달리, 올해부터는 문화 활동으로의 창작을 뛰어넘어 전문 창작자를 육성하고 창작이 창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전문교육을 강화했다.

 

이모티콘, 웹툰, 웹소설, 에세이 제작, 숏폼 콘텐츠, 1인 미디어 총 6개 분야 대상 4주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교육생의 창작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견하고 신규 창작자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6월 30일부터 7월 23일까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웰시코기 이광복씨’ 작가가 알려주는 이모티콘 제작부터 판매까지!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취향저격 ‘웹툰’ 제작하기, 스토리라인부터 남다른 ‘웹소설’ 작가 데뷔 준비법, 영화의 한 장면처럼 ‘에세이’ 제작하기, ‘짧음’에 끌리는 ‘숏폼콘텐츠’ 제작하기, 퍼스널 브랜딩의 시대,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되기로 구성돼 있으며 강좌별 운영 일정 및 커리큘럼은 경기콘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작교육이 종료된 후에는 수료생 중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전문가 1대 1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과정을 통해 창작한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고 해당 콘텐츠로 사업화 연계를 할 수 있도록 전문가 멘토의 아낌없는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멘토링 또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어 부담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경콘진 담당자는 “해당 분야에서 경력과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을 통해 창작자들은 콘텐츠 제작을 위한 아이디어 구체화, 제작 툴 교육, 콘텐츠 제작 실습은 물론이고 현장에서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진솔한 시간이 될 것이다. 많은 창작자들이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작모꼬지 교육생 모집일정은 6월 9일(수)부터 22일(화) 15시까지 진행된다. 이모티콘, 웹툰, 웹소설, 에세이 제작, 숏폼 콘텐츠,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 활동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예비창업자 누구나 가능하다.

 

창작모꼬지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경우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홈페이지(www.gconlab.or.kr)에서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을 하고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서류심사를 통해 신청자 중에서 강좌별 20명 내외의 교육생을 최종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랩 홈페이지 내 모집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창작모꼬지 운영사무국(070-8065-1638)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